본문 바로가기

日常

나고야여행 3일차! 첫 번째! 도요타산업기술기념관(2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요타 산업기술기념관이 


너무 내용이 많아서 


2편으로 나눠봤던 것의


2편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요타 산업 기술 기념관 2편!!!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및 운영 시간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1편을 보시고 오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일단 2편이니까요 



저번에 이어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는 방직쪽 부분을 전체적으로 다 훑어 봤는데요.



방직쪽을 다 보고 자동차 견학관쪽으로 나가려고 하다보면


이제 금속 가공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방직 견학이 다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대해서 시작하려고 합니다.


위치 및 견학관 분위기자체가 그렇게 말해주고있어요.





기본적으로 자동차의 구성에 대해서 알려주는 표도 있고요,.




이쪽은 이제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이부분은 금속 가공에 대해서 알려주는 곳입니다.




이곳도 설명해주는 시간이 있으니


그 시간에 맞춰서 가시면 직접 하는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지금 현재 자동차에 들어가 있는 피스톨 관련된 것을 


금속 가공 하는 부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기계에서 일단 철의 온도를 달궈줍니다.


저기 온도가 거의 5천도씨라고 합니다....

( 5천도씨인가 3500도인가.. 정확히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5천도로 철을 일단 달궈주고.




이쪽 프레스에서 3번의 단계를 거치면



아래 화면처럼 피스톨의 구성품이 작게 나옵니다.


직접해서 보여주고


멀어서 잘 안보일 경우를 대비해서 천장에 티비가 달려있어요.


멀어서 잘 안보이면 그 티비를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역시나 설명은 일본어이니 


일본어 잘 못하시는 분들은 보시는 것에 만족하셔야 될 것같습니다.




이렇게 철을 가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유는?!


자동차의 구성품 대부분이 철이고, 그 철의 부품 수백 수천 수만개가


자동차의 구성품이기 때문에 보여준다고 하네요.


저렇게 가공한 철이 위의 사진처럼


자동차 피스톨 관련된 부품들이 나오게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자동차 관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관쪽으로 이동을 하다 보면 


대형 프로펠러도 있습니다.






음?!


이건 왜 있는지 모르겠어요...



일단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관쪽으로 이동하는 길은 이쁘게 잘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밖의 풍경을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이쪽을 통해서 밖으로 나갈 수가 없습니다.




이쪽 길을 통해서 이동해주세요.


어차피 뭐 자동차관쪽으로 이동하시면 자동으로 이리로 가실 겁니다.


뭐 안내는 없어도 되지만 그래도 친절하게


알려드리고 싶어서....

ㅋㅋㅋㅋㅋ


그리고 중앙으로 나오시면





요즘 도요타가 신경쓰는 로봇관련된 물품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이거는 움직이고 노래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도 이쁘장 하게 잘 구성이되어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좀있으면 이라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구성을 해둔것 같아요.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시면 이제 본격적으로 자동차관이 나옵니다.




이 통로를 따라서 이동하시면





이렇게 도요타 자동차 관련된 설명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옛날 자전거에 쓰던 물품이라고 하는데


음?!


이거를 ?


근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사진만 찍고 바로 넘어갔어요.


이제 좀있으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도요타 자동차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이거는 옛날에 자동차 타이어 압력과 철의 강도를 측정하기 위한 제품이라고 해요.


저도 대충 들어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제가 봤을때는 무게 측정 쪽으로 좀 쏠린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여기는 자동차 관을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전에


이 부분도 한본 감상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도요타 자동차 최초의 엔진에 사용되었던 프레스 툴이라고 해요.


아까 금속 가공 보셨죠?


거기서 만든거와 좀 비슷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자 이제 좀더 내려가 볼께요.











일본에 도요타 자동차는 처음에 목조로 자동차를 디자인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차에 관심이 저보다 더 많은 친구가 


요즘 회사들도 목조로 일단 먼저 만든다고 하드라구요.


저는 처음 알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목조 구조물에 


철제 구조물을 붙이는 식으로


처음에 만들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게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엄청나게 이쁜 자동차로 탄생되는 겁니다.





이 자동차에 대해서는 


나중에 위치를 옮기시면 바로


실물도 딱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봤지만...


이번에도 매우 큰 기대를 가지고 있고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거는 작게 미니어쳐 식으로 만들어둔 것이에요.




층수를 옮겨야 되는데


가기전에 다른 곳에 잠깐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쪽으로 이동하시면


도요타 초대 회장?!


인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는데 


왠지 그분 같았어요.


글읽기 너무 귀찮아서..


나는 빨리 자동차를 봐야하는데 ㅜㅜ 하는 생각으로 들어가서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이쪽으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것들에 대해서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혀있는거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 구경하면서 사진찍으면 참 좋아요.


한번 그냥 쭉 훑어보시는 것으로 들어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위로 올가기전에 


그 


아까 말씀드렸다 싶이 다른 길쪽으로 이동하시면


이렇게 




아까 본 자동차 겉면의 설계도가 있습니다.


....


설계도 보니 대단해요....


뭐 정확히는 잘 모르지만 그래도 멋있어요...


정말 대단합니다.





그리고 이건 도요타 최초의


트럭같아요.


최초의 트럭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적혀 있습니다.

 




이건 최초의 트럭을 가지고 이용하는?


그런 벽화를 만들어 놓은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각종 정보를 알려주는 것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안내원이 설명해달라고 하시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세요.





그리고 이제 슬슬 본격적으로 다른 메인 홀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을 하시면서 마저 조금 더 구경을 하시구요.






2층에서 다시 1층을 내려다 보이는 전경입니다.


와!!!


18년도에는 17년도와 다르게 


각종 차들이 좀더 많이 모여있습니다.


제가 작년에 갔었을때는 


이정도까지는 아니었거든요.


이번에는 그때보다 차가 더 많아서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려가기 전에 다른 사진도 하나 더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이거는 


도요타 자동차에 붙여지는 로고의 변천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거도 작년에는 못 본것 같은데



이번에도 또 방문해서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작년에 못본 것을 볼 수 있었으니까요.










이 자동차 모형은 


도요타 자동차 최초로 트렁크가 생긴 자동차라고 합니다.




이거는!!!


제가 아까 위에서 말한 제일 도요타 자동차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트럭입니다.


이거 이따가 실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우 기대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1층으로 내려가기 전에도 많은 구경거리가 있어요.





이렇게 자동차 프레임과 핸들 / 엔진을 볼 수 있도록 해준 것들도 있구요.





그리고 이거는 핸들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직접 핸들도 돌려보라고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제 친구가 열심히 돌리고 있네요.


돌리면서 재미있다고 했습니다.


그냥 방문하시면 한번 돌려보시면 될 것같아요 ㅋㅋ









그리고 이거는 도요타 역사상의 각 엔진들을 전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거 버튼 누르시면 직접 엔진들 작동해요.


소리도 들을수 있고, 


직접 엔진이 원형으로 돌아가면서 구경 잘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이렇게 직접적으로 버튼 눌러 보실 수 있어요.





여태까지 출시된 도요타 자동차들의 엔진을 직접 보여주는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아요.


볼 수 있는 것들이 매우 많으니까요.







엔진들 사진이 많지만


사진은 일단 생략하도록 할게요.



너무 많아서요.


제가 좋아하는 그 트럭의 엔진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트럭이다 보니까 엔진 크기가 어마어마 해요...


그리고 소리도 엄청 납니다.


디테일적으로도 진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각종 설명도 되어있어요.


근데 한국인들을 위한 설명은 없네요 ㅜ 


일본어 아니면 영어에요.


그래서 저는 여기서 친구에게 열심히 설명해줬네요;;;









그리고 직접 기어 변속도 하실 수 있구요.


기어변속을 하면서 작동되는 기어 변속의 원리도 관찰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거 재미있었어요.ㅋㅋㅋ


직접 봐보고 재미있게.ㅋㅋㅋ





그리고 이거는 통 프레임과 


자동차 바디까지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진짜 아래로 내려가볼게요.


여기가 가장 메인이니까요.


.....


보이시나요...


대박!!!!!





아까 위에서 보셨던 거의 실제 자동차입니다....


....


이거 퀄리티....


장난아닌듯...






....


이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도요타 트럭이에요.


이 자동차


일본 드라마 


리더스에도 직접 나왔다고 하네요.





아까 본 자동차의 옆모습도 한번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오...


뒤태....


엄청 멋있어요...


이건 뭐 지금 요즘시대에 타고 다녀도 엄청 이쁠정도...


이런차 매우 멋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트럭의 옆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거는


목조 이루어진 트럭이에요.


목조 관련되서 내부 궁금하시죠?


내부 보시죠.


저 여기서 계속 내부 보면서 


안내원분이랑 얘기하면서 


도요타 이름이 왜?!


도요타로 지어졌는지 3가지 이유도 듣고 


서로 재미있게 얘기했던 기억이 있어요.


일단 내부 사진 볼게요.



둥둥...



엄청 멋잇지 않나요...


여기 제대로 잘 되어있는게...


너무 좋아요.







트럭에 달려있는 마크도 보시구요.


독수리 마크네요.


옛날에 우리나라 차들도 이런게 많았던거로 알고 있는데 


요즘 차들은 저렇게 달려있는게 없네요.


벤츠는 그래도 여전히 달려있다는 사실









옛날 시대에 크락션은 무릎쪽에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핸들 아래에 크락션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이거는 양쪽 무릎을 좁혀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아 그리고 도요타 이름이 바뀐 3가지 이유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요타 이름 유래


1. 잘 들릴 수 있도록


2. 원래가 도요이케인가 이카 였는데 이거는 타로 바뀐가 발음의 쌔기를 약하게 하기 위해


3. トヨタ 이게 토요타인데....

이거를 뭐 글씨를 좀 이쁘게 밸런스 있게 하기 위해서.


4. 그리고 마지막으로 초대 회장 성씨....





라고 합니다.


제가 안내원에게 듣기로는 그랬어요.


정확히 아시려면 그래도 한번은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쪽은 이제 각종 제조 과정에 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쪽은 나중에 훑어보시면 되요!


저는 차만 보면 되니....ㅋㅋ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자동차를 좀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작은




트럭입니다.


제가 트럭 좋아하는데..


어떻게 알고인지 ㅋㅋㅋㅋ;;;


저는 좀 투박하게 생긴 차를 좋아합니다.






차를 좋아하는 거는 개인적인 견해, 취향 차이니까요.







이 차들 다 문 열어달라고 그러면


실내 사진 찍을 수 있게 다 문 열어줘요.


참고하시고 내부 보시고 싶으시면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는 승용차가 나옵니다.




이거는 진짜 대한민국 70~90년대들 차 같아요.


그래도 이쁘니 한번 찍어봤습니다.


아!


자동차 뒷모습 사진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사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이 너무 많아서...


일단 조금씩 오리려고 하니 ㅜㅜ 


죄송합니다.





이렇게 이쁜 차들이 많아요.


그리고 옛날 스포츠 카도 눈에 보이네요.












옛날에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신기하게 ㅋㅋㅋㅋ 사람들이 그러면


올라 타야하는건가..


위 차는 도어가 그냥 윗문이에요..


저게 옛날에 제대로 시중에 판매했던 차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차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

ㅋㅋㅋ


그러면 정말 재미있으실 거에요.


저랑 제 친구 난리 났었다는....







이거는 예전에 렉서스가 판매를 했던 


스포츠카입니다.



....


....


검나 이뻐!


그리고 내부 도 엄청 이뻤습니다.




특히 앞모습은더.....





...


옆모습 보이나요?


근데 제가 검색해서 찾아봤는데.


렉서스 이거 이후로 스포츠카 안만든거 같은데..


이쁜데 왜 안만들었을까요.


판매가 덜되었나;;;




뒷모습!!!!!


....

....

오.......


배기구 위치 보세요..


대박!!


완전 초이쁨 ㅜㅜㅜㅜㅜㅜㅜㅜㅜ



투박한 차를 좋아하지만 ㅋㅋㅋ


이차는 진짜 눈에 띄어요.







저는 저런차 언제 타볼 수 있을까요 ㅜ 



이렇게 요즘 나오는 전기차들의 실내 부품 구성과 


엔진룸도 볼 수 있도록 구성해놨습니다.





정말 자동차 박물관 매우 잘해놨어요.







이거는 현재 도요타가 밀고있는 


도요타 프리우스입니다.




프리우스도 전시해놓고요.


도요타에서 최근에 미래형 자동차로 밀어붙이는....





"미라이"도 있습니다.


미라이는 그냥 미래!


라는 건데...


뭔가 그냥 있어 보이네요.


이름이 


그리고 위의 미라이 사진 잘 찍지 않았나요?!ㅋㅋㅋ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동차 조립 과정을 소개시켜놓은 것도 있구요.






이거는 자동차가 색칠해지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뭐 끝으로 테크노 기념관도 있고 하지만...


그런거는 뭐 솔직히 관심 없으신 분들이 대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저는 도요타산업 기술 기념관은 이정도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 요약해볼께요.!











이 사진 그냥 잘 찍은 것 같아서 올려봐요.ㅋㅋㅋ



자 요약은!!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


1. 솔직히 나고야 여행오면 필수로 들려야 하는 코스!


2. 입장권 금액도 싸서 솔직하게 가성비 대비 최강!


3.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은 무조건 가세요!


4. 도요타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공간!




이라고 생각이 되요.


무조건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사진은 무단 불펌 하지말아주세요.


사진 원하시는 분들 있으시면 댓글에 메일 남겨주시면 원하시는 사진과


추가 사진 원하시면 찾아보고 있으면 따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발 무단 불펌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