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常

인천 맞춤 정장 살로토! 맞춤 예복 살로토!!!!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시님과의 결혼식때 입을 예복을 맞추러 간 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남들보다 ㅜㅜ



팔다리가 너무 길어요....



( 자랑이 아니라... 그만큼 상체가 짧다는.... )



상체가 너무 짧아서... ㅜㅜ



평소에 정장을 입는데도 그냥 정장 자체가 많이 불편했을 때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솔직히 예식장에서 빌려주는 예복을 입으려고 했는데..



그 예복 자체가 이쁘지 않아서...



신체랑 맞질 않다보니...



그래서 우리 가시님이 정장 맞춰준다고 해서



맞춤 정장 및 예복 전문점으로 갔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할 곳은요?!!?!



살로토 인천점!!!



입니다.




저희 동네에 위치해 있어서



평소에 차타고 왔다갔다 하면서



자주 봤던 곳인데요.




마침 모닝글로리에서 청첩장을 해서



살로토 쿠폰이 나와서 예복을 맞추러 가보자!!!



라고 생각을 해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습니다.



일단 살로토 인천점 위치는요?!






바로 여기입니다.



큰길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 잘생긴 형님? 같은 분이 계신데여



엄청 친절하심...



혼자서만 운영을 하신다고 하셔서



하루에 예약을 많아야 3팀만 받는다고 하시드라구요.



그러니까!!!



예약은 필수입니다.!!



전화로 하시거나 카카오톡도 있으니까요.



편하신거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일단 운영시간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살로토 인천점 운영 시간



1. 매주 화요일은 휴무!!!



2. 평일 : 오전 11시 ~ 오후 7시



3. 주말 : 오후 12시 ~ 오후 7시




운영시간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그래서 평일에 예약전화를 한 다음에 토요일에 방문을 했습니다.



주말예약은 방문일 2~3일전에 전화를 주면 더 좋다고 하드라구요.



아무래도 손님들이 많은가봐요.



평상시에 저는 맞춤정장에 대한 생각이 별로 없었고,



맞춤정장하면 좀 비싸서 생각보다 부담스러워서 



그렇게 손님이 많다고는 생각을 하지 않았었거든요.










자 일단 입구부터 한번 보시도록 할께요.






입구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원래는 방문 당일날 촬영을 했어야 했는데...ㅜㅜ



저랑 가시가 깜빡하고 사진을 못찍어서



그 다음날에 제가 친구한테 점심얻어먹으러 차타고 가면서



차 안에서 잠깐 사진을 찍은 것으로 대체 하도록 하겠습니다.



ㅜㅜㅜ



원래는 조명 켜지고 그러는게 더 멋있어 보였는데



실수했네요. ㅜ



블로그에 올릴거라고 생각은 하면서 갔으면서ㅜㅜㅜ



일단 입구는 이렇게 되어있구요.



그럼 이제 주차 관련해서 한번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살로토 인천점 주차 관련



1. 건물 뒤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2. 건물이 옆으로 넓은편은 아니라 건물 바로뒤는 주차공간이 몇군데 없어서


바로 옆 건물의 뒷 주차장을 이용해도 된다고합니다.


실제로 제가 바로 옆건물의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맞춤정장을 하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린다고 하시드라구요.



길면 1시간 30분 ~2시간



짧아야 1시간이라고 하셔서



주차는 필수인것 같습니다.



주차 관련된 사항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내부구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내부구조는 중간중간마다 



조금씩 더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저는 정장하면



평소에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인



보스트로 밖에 몰랐는데...



확실히 여기와서 보니까...



보스트로보다는 여기꺼 정장이 더 이쁘고



질도 엄~~청 좋아보이드라구요...



그래서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괜히 사람들이 맞춤 정장을 하는게 아니구나...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3시에 예약을해서 갔는데



가시님이 그때 30분 이상 늦었는데도.



오히려 천천히 오시라 그러고



사장님이랑 이런저런 얘기 하면서 보냈습니다.



사장님께서 나름 신경을 많이 써주신것 같았습니다.



원래는 예약시간 밀리면 안되지만 저희 예비 부부의 양해를



최대한 많이 봐주신것 같아서 많이 감사했습니다.





이거는 원단 사진입니다.



일단 맞춤정장은 원단별로 가격대도 많이 다르드라구요.



가격 같은 부분은 따로 올리는것보다 전화를 하셔서 상담을 일단 



조금이라도 받는게 나으실 것 같아서 따로 올리진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원단별로 가격이 좀 많이 달라서요.



위의 사진 3개의 원단은



국내 브랜드인 제일모직 상품입니다.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갈수록 비싸지드라구요.



그리고 중간중간 원단 설명을 해주시는데



사장님께서는 비싼거를 추천을 오히려 안하시고



고객님들이 원하는 것에 맞춰주기 위해서



최대한 설명을 엄청 상세하게 해주시드라구요.



중간중간 원단도 만져보고



원단 만져보는 법도 알려주시면서



매우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거는 가게 내부에 있는 팝아트라고 하드라구요.



가시님이 궁금해서 여기에 프라다 제품 있냐고 물어봤는데.



프라다 제품이 있는게 아니라 미국에 한복판에 이런 미술품이 있는데



그거를 벤치마킹? 한 팝아트를 선물 받았다고 하드라구요.



중간중간 정장을 설명들으면서 이런 장식품들도 보면서



확실히 다른 일반 맞춤정장집들 보다는 품격이 있어보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기부터는 이제 해외 원단 제품입니다.



지금 위 사진은 


토마스브로스 원단인데요.



해외 원단 제품을 4종류를 보여주시면서



해외원단 제품을 할 경우 다른 이벤트 사항이 포함되니까



해외원단 상품도 추천을 하시드라구요.



다른 가게들처럼 거의 강제로 이게 좋다. 이런 말을



전혀 하나도 하지 않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 원단은 



이탈리아 까노니꼬 원단인데요.



이 제품을 일단 제가 간략히 설명들었을 때에는 이거는 가문이 1663년부터



직접 가문이 운영하는 회사에서 만드는 유명 제품이라고 하드라구요.



원래는 처음에 들어왔을때는 많이 비쌌지만 지금은 좀 많이 저렴해졌다고



설명을 잘 해주셨습니다.



사장님께서 가시님 기다리면서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유학도 다녀왔다는 얘기도 하시고 확실히 옷감 및 정장을 설명하시는데



전문가적인 느낌이 제대로 들었습니다.



아 이분은 정말로 제대로 알고 계시는구나?! 그런 느낌을 확받았습니다.






이거는 드라고 원단입니다.



진짜 이거 설명하실때 완전 감동... 깜짝 놀랐습니다.



이거는 직조 자체가 엄청 탄탄하게 되어있다고 하시면서 



생활방수까지 가능하다고 직접물까지 떨어뜨리면서 



설명을 해주시드라구요.



오.... 이거 설명하실때 정말 대단했습니다...






이거는 아이콘 원단인데요.



지금 보여드리는 해외 원단은 지금 순서대로가 가격이 비싼 순서입니다.



그래서 지금 이게 해외원단에서 좀 비싸다고 하는 브랜드인데.



이거는 들어온지 얼마 안됫고, 이거에 대한 설명도 엄청 잘 해주시드라구요.



제가 모든 설명을 다 들어보고 고민을 계속 하니까



사장님께서 조언을 딱 해주시드라구요.



정확히 어떤 느낌의 정장을 원하나요?!



이런게 얘기를 하셨는데...



저는...... 그런거 생각 안해봤는데요...ㅋㅋㅋ;;;;



그러니까 사장님께서 힌트를 주셨습니다.



1. 유연하고 편하고 자주 입는 정장을 원하시나요?!



2. 아주 조금은 불편하지만 핏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시나요?



3. 색상이 좋은 제품을 원하시나요?!



이렇게 물어보셨을때



저는 핏이요!!!



이렇게 얘기를 하니까



정확히 추천하는 원단이 있드라구요.



그래서 저는 드라고 원단과 까노니꼬원단 2개를 고민하다가 



결국 저는 까노니꼬 원단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자. 여기서 궁금하신 사항이 또 있으실 수도 있으니까.



왜?! 국산원단을 안했나요?!



저는 국산원단을 맨처음에 하려고 했는데



해외원단하면 지금 이벤트 진행중이어서 차라리 해외원단이 나을것 같아서...



그래서 해외원단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가시님도 그렇게 동의를 하드라구요.



그리고 제가 색상도 제대로 못정하니까



각종 색상을 또 입어보고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도움도 주셨습니다.






요즘에 그리고 예복을 꼭 턱시도로 안하고



속에 조끼를 입어서 격식을 차리면서 핏을 중요시하는



웨딩이 추세라면서 그런것도 설명을 해주셔서



저는 턱시도 제품으로 진행을 안했습니다.



아!!



턱시도 제품으로 진행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진행하셔도 되요.



턱시도로 진행을 안다음에 깃이랑 이것저것 리폼을 해주셔서



평상시에도 입을 수 있는 정장으로도 만들어 주십니다.



그것도 공짜로 말이죠!!!



그러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 사진은



저는 저거로 진행을 해서...



제가 한번 입을 디자인을 한번 올려봤습니다.



저는 솔직히 맨처음에 들어갔을때





이 정장보고 반했거든요...


ㅜㅜㅜㅜ



정말 이쁘다...



저거 하고싶다...



이랬는데...



예식때 입는 옷들은 보통 톤 다운된 옷을 많이 입는다고 하셔서..ㅜㅜ



나중에는 저런 정장을 꼭 맞춰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탐나고 이쁜 정장 ㅜㅜㅜㅜ















가게 내부에 이렇게 디자인을 이쁘게 해둔 구두와 장식물들도 있습니다.



저 여기에서 사진을 엄청 찍었네요...



확실히 구조물들이 이뻐서 그런가 사진들이 정말 잘나오는 것 같은....





그리고 이거는 원단을 만져보는 방법을 알려주신대로 찍어봤습니다.



구겨서도 만져보고





이렇게 원단을 옆으로 땡겨보기도 했습니다.



원단을 대각선으로 땡겨서는 정확히 탄성을 모른다고 하드라구요.



이거도 이번에 새로 제대로 하나 배웠다는...



정말 매우 신기했습니다.











일단 살라토에서 정장을 맞추신다면



정장 세트에는



자켓 + 셔츠 + 바지 + 타이 2종류( 보타이, 넥타이 )



이렇게 포함이 되어있고,



조끼는 별도입니다.



하지만 저는 핏과 격식을 차리기 위해서



조끼까지 했습니다.



그래도 정장은 조끼가 있는게 더 있어보이니까요.





원단과 디자인을 정한 후에



사이즈를 측정했습니다.



저는 상대적으로 다리랑 팔이 너무 길다고 하시드라구요..ㅜㅜ





아!



사장님 얼굴이 나왔는데



나중에 가봉할때 가서 사장님께 양해 구하고 올려도 되는지 여쭤봐야겠습니다.



사장님 잘생기시지 잖았나요??



저 저거보다 와 수염 엄청 잘어울리시네..



라고 생각을 한...














아 그리고 치수를 측정하면서



새로운 것도 많이 알았습니다.



저는 어깨가 올라가있어서 상견이라고 그러시드라구요.



어깨가 아래로 내려가는 모양과 위로 올라간 모양이 있다고 하면서



그런거까지 다 잡아준다고 하시드라구요.



원래 저는 일반 정장이나 조끼 입으면 목 뒤가 우는데



그거를 또 보정해야된다고 하시면서...



확실히 엄청난 실력도 가지고 계시는 것 같았습니다.





아 중간에 그리고



정장의 깃에대한 중요성을 말씀해주셨는데요.



확실히 일반 공장에서 찍어내는 정장집을 갔다가



여기를 오니까 깃하나로 정말 정장의 모든 것이 달라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 깃을 일부러 살살 잡는다고 하드라구요.



프레셔로 찍으면서 나오는 옷이나 세탁소에 잘못맞겨서



저거를 접은채로 다림질 하면 옷의 생명이 사라진다고...



사소한거 하나하나 처음부터 끝까지 다 설명을 해주시니 정말 감사했습니다.



사이즈 측정을 다하고



저는 수제구두까지 하려고 구두까지 신어봤는데요.





흠... 



구두는 사진이 이쁘게 안나왔네요..ㅜㅜ



실제로 보면 엄청 이쁜데



제가 이날 상견례를 하고 방문한 것이라 집에 있는 구두를 신고 갔다가



여기 맞춤 구두를 한번 신어봤는데...



저 그냥 그자리에서 소리 질렀습니다.



와!!! 엄청 편해!!! 이거 뭐야?!



이러니까 ㅋㅋㅋㅋ



가시님이 ㅋㅋㅋㅋㅋㅋㅋ



구두까지 하자



이러드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저희는 구두도 했습니다.



제가 발등도 약간 올라와있는데



그거까지 감안해서 구두를 제작한다고 하드라구요.



그리고 구두의 디자인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다르는데



그거까지 다 설명을 해주시면서...



와.... 정말 대단하다 이런 생각을 계속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국 여기서 풀세트로 다 했습니다. ㅋㅋㅋ



확실히 옷도 좋고...



신발도 좋아서...



저는 이런경험을 느껴본적이 없어서요...



제가 평소에 옷에 관심도 별로 없어서...













그리고 살로토는 셔츠까지도 맞춤제작입니다.



평소에 목이 갑갑해서 넥타이를 안하는데



셔츠도 맞춤제작이라 목둘레 측정하고



손목둘레까지도 측정하고...



이정도면 그래도 



비싼만큼 그만한 값을 하는구나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이거는 아까 제가 에서 말씀드린


그 이쁘다는 정장입니다.



사진으로는 좀 별로일수도 있겠지만 진짜 실물로 보면...



정말 최고라는 생각이 드는 그런 정장이었어요.



그리고 저랑 가시는 또 넥타이도 추가로 알아봤는데요.



저희 아부지와 가시님의 아부지께서 하실 넥타이를 



같이 봐보려고 했는데



넥타이는 1달에 2번 들어오는데



지금 괜찮은 디자인이 없으니 설 지나고 다시 오시면



그때 넥타이 들어오면 보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시드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가봉날 가서 다시 봐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사장님께서 직접 해외에서 공수해온



브랜드 있는 멜빵이라고 하네요...



저 나중에 가봉날 가서 여기서 디자인 보고 이것저것 물어보려구요...



멜빵 디자인이 이쁘고 재질이 이렇게 좋은것은 처음 봤습니다.



신혼여행때 스냅사진 촬영하는데 그때 사용할 멜빵도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살로토에서 정장을 맞추시면



이정도의 옷을 대여 해주십니다.



바로 웨딩촬영이나 따로 기념촬영 안했으면



빌려갈 수 있도록 해주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희는 예식 끝나고 식사하면서 인사할때



입을 옷을 여기서 대여해가기로 했습니다.



이런거 하나하나 서비스가 매우 괜찮드라구요.ㅜㅜ



감동...



제가 정말 맞춤정장 / 예복 가게는 처음가서 그럴수도 있는데



정말 매우 좋았습니다.



특히 사장님 엄청 친절하심...















그리고 이건 저희가 계약한 계약서입니다.



저는 광고용 글은 절대!!!!!!!!!!



네버!!!!!!



올리지 않고 정말 느낀점 그대로 올리는 블로거로써



계약을 하고 계약을 한 후기를 올린다는 것을 보여드리기위해



올려봤습니다.





아 그리고 구두종류 중 하나인 로퍼쪽도 수제화로



진행을 한다고 하드라구요.



그러니까 이부분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구요.



저는 그냥 그나마 제일 심플한 디자인으로 수제구두를 주문했습니다.















이거 넥타이도 이쁘지 않나요?!



나중에 이런거로 디자인도 하나 골라보려고 합니다.






구두 종류도 나름 많아요.



디자인도 다양하게 있으니까



구두까지 하실분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살로토 인천점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가봉날짜야~~~



빨리 왔으면 좋겠다ㅜㅜㅜ



정장에 대한 관심이 솔직히 별로 없었는데



여기 와서 많은 것을 배우고 많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정장에 관심이 많지 않았던 제가 이정도로 좋아할 정도면.....



말 다했다고 생각하네요.



맞춤 정장과 맞춤 예복 하실 분들이라면



꼭 한번쯤 들려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각종 이벤트도 해서 저는 나름 엄청 저렴하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강남 그런곳 보다 더 좋고 더 잘 한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만!